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여주농촌테마공원, ‘제2회 체험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어린이들이 수확의 기쁨과 요리의 즐거움을 함께 배우다

 

(포탈뉴스통신) 여주시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2025년 제2회 여주농촌테마공원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형 프로그램으로, 118명의 어린이와 20명의 보호자가 참여했다.

 

‘농촌 체험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여주농촌테마공원과 농촌문화센터 조리실습실에서 열렸으며, 농산물 수확 체험과 요리 체험이 결합된 이색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 어린이들은 고구마와 배 등 제철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며 지역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여주산 로컬푸드를 활용한 ‘고구마 쿠키’와 ‘고구마 경단’ 만들기 등 요리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체득했다.

 

특히 프로그램 전 과정에서 알러지 여부를 사전 조사하고, 연령별로 인솔교사를 배치하는 등 세심한 안전 관리가 돋보였다. 체험 종료 후에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시식하며 농촌의 풍요로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여주시 농정과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단순한 견학이 아닌 참여형 농촌교육으로, 아이들이 자연의 순환과 식재료의 소중함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작물 수확과 연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테마공원이 교육과 체험 중심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더불어 여주시의 친환경 농업 홍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며, 학부모와 유치원 관계자들로부터도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는 최고의 현장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여주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