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조선의 붓끝에서 피어난 한 폭의 오페라!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창·제작 콘체르탄테 '미인' 개최

미술과 오페라의 만남, 혜원 신윤복의 그림이 무대에 피어나다

 

(포탈뉴스통신)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네 번째 메인 프로그램인 창·제작 콘체르탄테* ‘미인’을 초연으로 10월 28일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역을 기반으로 창작오페라 브랜드 개발에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

 

2021년부터 추진해 온 ‘카메라타 창작오페라 연구회’의 첫 번째 작품 ‘264, 그 한 개의 별’에 이어, 지난해는 소재 공모전을 통해 ‘창작오페라 개발사업’의 두 번째 작품 ‘미인’을 선정하고,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첫 공연을 보이게 된다.

 

창·제작 시리즈 ‘미인’은 혜원 신윤복의 대표작 ‘미인도’와 ‘혜원전신첩’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이며, 콘체르탄테 형식으로 무대에 오른다.

 

신윤복의 섬세하고 화려한 미학 속에 숨겨진 인간의 감정과 관계를 탐구하며, 평면의 그림이 음악과 연극적 서사를 만나 살아 숨 쉬게 된다.

 

미술관 속 명화가 오페라 무대 위에서 아름다운 음악과 움직임으로 펼쳐지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작품은 작곡가 진영민, 대본가 조광화, 지휘자 백진현, 연출가 이혜영 등 실력 있는 창작진과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젊은 성악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예술성과 지역성을 고루 갖추며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국내 유일 오페라 제작극장으로서 우수한 제작 역량을 통해 지속적인 창작오페라 개발과 브랜드화에 대한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정갑균 오페라하우스 관장은 “창·제작 오페라 콘체르탄테 ‘미인’은 전통 회화와 현대오페라의 만남을 통해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창작오페라를 통해 지역 예술 성장에 앞장서며 꾸준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네 번째 메인 프로그램 ‘미인’은 10월 28일 오후 7시 30분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

 

입장권은 전석 2만 원이며,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50% 할인을 통해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대구오페라하우스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출처 : 대구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