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대구·경북 문화자원 조사 및 활용 위한 6개 기관 업무협약

문화자원 조사·연구·활용,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지역 문화콘텐츠 활성화 등 추진

 

(포탈뉴스통신)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와 경북대학교 영남문화연구원 및 퇴계연구소(소장 정병호), 대구섬유박물관, 대구 동구 팔공문화원, (사)팔공산문화포럼은 대구·경북지역의 문화자원 조사와 연구·활용 등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종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0월 23일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3년 말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을 계기로 팔공산 권역에 위치한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을 비롯한 대구섬유박물관, 대구 동구 팔공문화원, (사)팔공산문화포럼 등은 각 기관 행사에 서로 참석하는 등 협력사업을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범위를 6개 기관으로 넓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업무 협약식은 10월 23일(목) 4시 30분 대구근대역사관 문화강좌실에서 6개 기관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경북대학교 영남문화연구원 정병호 원장, (사)팔공산문화포럼 홍진규 회장, 대구섬유박물관 박미연 관장 등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이 사업에 공감을 표시하고,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며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대구·경북 문화자원의 조사·발굴과 기록 △전통문화·산업·예술 등 지역 기반 콘텐츠의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전시·공연·학술행사·강좌·문화체험활동 등 공동 프로그램 기획 및 추진 △시민 참여형 문화 프로젝트 운영 및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협력 등이다.

 

대구 동구 팔공문화원 이춘희 원장은 “6개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최근 팔공문화원에 지역학연구소를 설치했는데 앞으로 대구의 숨은 문화자원을 조사 연구하고 문화콘텐츠로 활용하는 일에 적극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대구방짜유기박물관·대구근대역사관·대구향토역사관을 총괄하고 있는 신형석 관장은 “지역 국립대학 연구소와 공립박물관·문화원·문화단체 등이 함께 하는 협의체가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대구 시립 3개 박물관도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는 계명대학교 LINC 3.0 산학연,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국립대구과학관, 팔공산국립공원 동부사업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