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6 (목)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중구 할매’,‘손자 중구’상 탔어요~~대전 중구,‘대한민국 SNS 대상’자치구 부문 최우수상 수상

 

(포탈뉴스통신) 대전 중구는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자치구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각각 주최 및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기업과 공공부문에서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대전 중구가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한 것은 처음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콘텐츠와 SNS 채널별 특화 전략을 통해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민이 직접 중구 홍보에 참여하는 중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스를 활용해 3기 서포터스 30명을 위촉 주민의 눈으로 직접 중구를 알리고 소통하는 점도 주민주권도시 중구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대전 중구는 ‘중구 할매’와 ‘손자 중구’ 캐릭터를 활용한 ‘중구 브랜드 전략’을 통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중구만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를 발굴 중구 자체를 브랜딩 하는 전략을 추진해 주목받고 있다.

 

‘중구 할매’, ‘손자 중구’ 캐릭터는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한 대전 중구의 인구 특성과 미래 세대를 위한 중구의 비전을 반영한 상징물로 ‘중구 할매’, ‘손자 중구’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홍보 전략이 돋보였다. 중구 SNS는 단순 정보전달을 넘어 ‘빵’, ‘야구’, 근대문화유산길, 노포 식당, 감성 소품샵 등 다양한 중구의 콘텐츠를 통해 대전 중구를 브랜딩 하는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대전 중구는 현재 운영 중인 SNS 4개 채널별 차별화 전략을 운영 중이다. 블로그는 실생활에 필요한 공공정보 및 생활정보와 중구의 문화예술 콘텐츠 소개, 현재 중구의 가장 ‘핫이슈’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차별화된 브랜딩& 통일된 피드 전략을 통해 ‘중구 할매’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밝고 귀여운 이미지로 한눈에 중구 공식 계정임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기념일, 이벤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릴스‧브이로그 등 트렌디한 콘텐츠 생산을 통해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유튜브는 세대를 넘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 채널로 현장 스케치 및 인터뷰 영상 등 중구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춰 15초 ~ 1분 내외의 쇼츠 영상 제작을 강화했다. 또 생성형 AI를 활용한 중구 공식 홍보 영상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으로 유튜브의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페이스북은 카드뉴스 중심으로 정보전달력을 강화하고 중구의 일상을 공유하는 전략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대전 중구는 근대도시 대전의 역사와 전통, 교통과 상권, 자연과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대전의 중심지로 대전의 근대유산과 함께 최근 성심당과 야구장 가는 길 등 새로운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며, “주민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주민주권도시 중구의 도시 전략과 새로운 중구의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해 중구다움을 알리고 소통하는데 SNS를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 중구]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이사부터 부동산까지,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리맥스코리아–크라운 코리아 MOU 체결 (포탈뉴스통신) 글로벌 부동산 프랜차이즈 리맥스코리아가 글로벌 이사 전문기업 크라운 월드와이드 코리아와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맥스코리아는 해외 이주 고객들에게 크라운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사 서비스를 안내할 수 있게 되었다. 부동산과 이사는 불가분의 관계라는 점에서 두 회사의 협력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이 제휴로 이어졌다. 크라운 월드와이드 코리아는 60여 년의 글로벌 경험과 전 세계 60개국 200여 개 지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 및 개인의 해외이사와 리로케이션을 지원해온 글로벌 선도기업 크라운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특히 기업 파견 이사, 럭셔리 이사, 리로케이션, 비자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리맥스코리아는 110여 개국 14만 5천여 명의 에이전트가 활동하는 세계 최대 부동산 네트워크로, 국내외 매입·임대와 투자 서비스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리맥스코리아 관계자는 “부동산과 이사가 맞닿아 있는 고객의 필요를 고려해 전문 파트너와 협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고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