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신안 증도, 자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이색 페스티벌 ‘THE GRATEFUL CAMP 2025’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

음악·코미디·레슬링·웰니스를 넘나든 부티크 페스티벌, 신안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 가능성 입증

 

(포탈뉴스통신) 신안군 증도 짱뚱어해수욕장에서 지난 9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THE GRATEFUL CAMP 2025’(이하 TGC)가 자연과 문화가 융합된 이색적인 페스티벌로 아쉬운 여운을 남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신안군의 새로운 체류형 관광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TGC는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증도의 독보적인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캠핑, 음악 공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결합한 차별화된 부티크 페스티벌로 개최 전부터 국내외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았다.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갯벌과 수평선이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에서 일몰과 파도, 바닷바람을 온몸으로 느끼며 자연과 완벽하게 하나 되는 특별한 경험을 만끽했다.

 

올해 TGC 무대에는 일본의 시네마틱 사운드 아티스트 VIDEOTAPEMUSIC, 폭발적인 라이브의 이디오테잎, 인디록의 전설 3호선 버터플라이, 색소폰 연주의 김오키 럽럽, 강렬한 퍼포먼스의 갤럭시 익스프레스, 몽환적 프로듀서 키라라, 그리고 호스트 CHS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여 관객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음악 공연 외에도 코미디, 댄스, 웰니스, 프로레슬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스탠드업 코미디쇼 ‘MUDDY STAND UP COMEDY’, 현장의 에너지를 최고조로 끌어올린 ‘쑨콤의 댄스홀타임’과 박문치의 파워 에어로빅 클래스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색적인 프로레슬링 매치 ‘THE GRATEFUL CLASH TOURNAMENT’는 관객들의 열기를 최고조로 달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감성 요가’, ‘비어 요가’, 어싱 프로그램 ‘얼쑤’ 등은 자연 속에서 치유와 휴식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의 마지막 밤은 하세가와 요헤이와 타이거디스코가 이끈 애프터 파티 ‘MIDNIGHT PARADISE’로 화려하게 장식되며 늦은 새벽까지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이번 TGC는 단순한 음악 공연을 넘어 자연, 문화, 캠핑, 웰빙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체류형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박 3일간 1,500여 명의 관람객이 증도를 방문하며 지역 내 숙박 및 음식점 등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이를 통해 신안군이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개발하고 새로운 관광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인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TGC는 ‘처음신안’ 축제 시리즈의 성공적인 출발점으로서, 증도만의 공간적 매력과 독창적인 콘셉트가 결합하여 지역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상생의 축제가 됐다”라며,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내년에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과 콘텐츠로 신안만의 차별화된 축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신안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