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는 지난 24일 구리시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회원과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구리시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정보보호 및 피해 사례, 보이스피싱의 주요 수법과 예방 대처 요령 등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최근 증가하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안내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진옥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리시 소비자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회원들의 전문성과 직무 수행 능력 또한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소비자 교육을 통해 구리시민 여러분의 실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올바른 소비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소비자 교육과 권익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상담 활동, 소비자 교육 및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 경로당 및 유동 인구 밀집 지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소비자 상담소’를 운영하여 소비자 피해 접수 및 예방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구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