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구름많음동두천 31.2℃
  • 구름많음강릉 30.1℃
기상청 제공

사회

동작구 만원주택에 주민공동이용시설 '상도이음센터' 문연다!

26일 양녕 청년주택 복합건물 2층에서 개소식 개최…원데이·정규 프로그램 통해 다채로운 배움의 기회 제공

상도 이음센터 6월 원데이 프로그램 포스터
▲ 상도 이음센터 6월 원데이 프로그램 포스터

 

(포탈뉴스통신) 동작구가 만원주택으로 알려진 양녕 청년주택 복합건물에 ‘상도 이음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고 밝혔다.

 

상도 이음센터(성대로10나길 17, 2층)는 입주 청년과 지역 주민의 소통, 교류, 활동 도모 및 사회관계망 강화를 위해 마련된 연면적 295.68㎡ 규모의 주민공동이용시설이다.

 

사람과 사람, 세대와 세대 그리고 다양한 활동이 조화를 이루어 하나로 이어지는 공간을 지향하며 ▲북카페(201호) ▲다목적(프로그램)실, 소회의실(202호) ▲체력단련실(203호)로 구성돼 있다.

 

구는 오는 26일 오후 5시,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25~26일 이틀간 이음센터 내 다목적실에서 ‘와인 인문학 산책’을 주제로 원데이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와인 관련 인문학 서적을 다수 출간하고, 대기업과 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펼쳐온 장홍 박사가 강사로 나서 ▲와인 속 역사·문화 ▲포도 품종에 따른 와인 특징 등을 소개한다.

 

또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상도 이음센터 3분기 정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요가 ▲소묘 ▲연필인물화 ▲생활영어 ▲체력단련교실 등 주민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용적이고 다채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원데이 및 정규 프로그램 모두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상도 이음센터가 지역 주민이 만나 소통하고,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민공동이용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문화·여가·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동작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