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옥천군보건소가 12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2주간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건강요구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군민 의견을 반영한 중점 사업 대상 선정, 우선순위 사업 결정 등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조사 항목은 보건소 프로그램 이용 경험, 흡연·음주 등 주요 건강 행태, 요구 서비스 유형 등 8개 영역 총 27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참여 소요 시간은 5분 이내이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 앱 '옥천군 모바일 걷기대회 커뮤니티' 내 게시된 '2026년 주민 건강요구도 조사'를 선택하여 참여하면 된다. 군 보건소는 군민 참여 증진을 위해 조사 완료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24년 12월 진행한 2025년 건강요구도 조사에는 총 573명이 참여했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강화하고, 건강 걷기동아리 운영과 음주폐해예방(절주) 캠페인 확대 등 군민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