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고흥군은 가을 단풍철을 맞아 팔영산 자락의 고찰 능가사 일원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도 안내와 참여 독려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시기에 맞춰 진행됐다.
군은 홍보 배너 설치, 광고지와 홍보물품 배부, 현장 상담 등을 통해 기부 혜택, 답례품 구성, 기부금 사용처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현장에서는 ‘고흥이라서 행복한 기부, 우리 모두 함께해요’라는 메시지가 담긴 홍보 공간을 중심으로 사진 촬영과 문의가 이어지며 따뜻한 참여 분위기를 형성했다.
군은 ▲세액공제 기준 ▲고흥몰 이용권과 농수축산물 등 400여 종 답례품 소개 ▲기부금 활용 분야 안내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높였다.
또한, 군은 11월 한 달간 진행 중인 ‘연말정산 연계 이벤트’를 함께 홍보했다.
1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로, 현장 방문객들의 문의와 참여 의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능가사를 찾은 많은 분이 고흥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기부금은 청년·교육·복지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분야에 쓰이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관광지·방문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 홍보를
[뉴스출처 : 전라남도 고흥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