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진주교육지원청은 12.3 학교 관리자(교감)을 대상으로 진주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학교 관리자 기록물 및 민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기록물 및 민원업무에 대한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업무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학교 현장 내 안전하고 체계적인 기록 관리와 소통·공감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민원 사례별 대응 방법 및 학교 구성원 간 갈등 관리에 대한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 내에서 교육구성원 간 ‘갈등조정자’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 등으로 학교 현장 내·외부 민원의 발생 빈도 및 강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연수가 민원인의 입장에서 경청하고, 구성원 간 갈등 상황을 민원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닌 조직 발전의 밑거름으로 인식할 수 있는 관리자 인식 전환의 계기가 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주 교육장은 “코로나-19,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사회가 빠르게 바뀌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학교 현장 속의 업무를 조율하고 교육구성원 간 갈등을 조정하는 관리자들의 역할을 강조하여 만족도 높은 교육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민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진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