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수정분관은 6월 8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오전, 오후 각 1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나의 첫 탐험! 도서관 어드벤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공공도서관 이용이 낯설거나 도서관을 처음 방문하는 초등학생들이 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퀴즈를 통해 도서관 이용 방법과 공공장소 에티켓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자는 도서관 관련 퀴즈가 적힌 책자를 받아 도서관 곳곳에 숨어있는 퀴즈의 정답을 찾으면 된다. 퀴즈를 모두 맞힌 참가자에게는 도서관 쿠폰, 간식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쿠폰은 지속적인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연체 면제권, 대출 연장권, 추가 대출권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 희망자는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중앙도서관 수정분관 어린이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취지와 방법을 직접 안내하기 위해 온라인 신청은 받지 않는다.
저학년(1~3학년)은 보호자를 동반해야하는 반면, 고학년(4~6학년)은 단독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영진 중앙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