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5년 11월 25일 오후 2시에 '2025년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청소년지도위원, 청소년 발견. 연계지원, 보호위탁 지원, 발굴 구조지원단, 의료자문 치료지원, 법률자문지원단, 먹거리지원, 장학금 지원, 언론 및 복지지원단, 직업 및 학습 멘토, 정서·상담 멘토단 등 각 분야별 전문가 3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사례 연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총회에서는 ▲1388 청소년지원단 및 하부지원단 소개 ▲ 1388 청소년지원단장 인사말 ▲신규 위촉 및 위촉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위기청소년 발견·연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기반을 한층 확대했다.
이응경(파.교.운 이웃사랑 봉사단 회장) 1388청소년지원단장은 “청소년지원단은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청소년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문희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위기청소년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써주심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기본 생계 및 학업 환경 등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