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구시교육청은 9월 24일 라온제나에서 대구 전체 사립유치원 원장 181명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사립유치원 원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노사관계, 인사업무 등 유치원 노무 관련 법률에 대한 관리자의 이해도를 높여 사립유치원의 원활한 운영을 돕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립유치원 조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효준 노무사가 강사로 참여해 ▲노무 관리의 기본 원칙과 주요 사례, ▲근로계약 시 유의사항, ▲인사·노무 실무 대응 등에 대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했다.
또한, 워크숍 시간을 마련하여 연수 참여자간 청렴하고 합리적인 유치원 조직문화 확산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실천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유치원 현장에서 노무 관련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사례 중심의 실천 방안을 알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청렴한 노무관리는 교직원의 안정과 만족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학부모의 신뢰와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으로 연결된다.”며, “배움의 첫 걸음인 유치원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