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거창실버연극제 관객의 환호 속에 성황리 폐막

  • 등록 2025.05.23 12:31:11
  • 조회수 3
크게보기

대상, 서울종로노인종합복지관, 행복요양원

 

(포탈뉴스통신) “지혜의 갈채, 실버”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된 제10회 거창실버연극제가 관객들의 열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예선의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7개의 실버극단들의 열정적 무대로 연일 객석은 웃음바다가 됐고 흥미진진했으며 아이코리아거창지회 봉사단체에서 관객을 위한 간식제공도 이채로웠다.

 

원숙한 지혜, 즐거운 표현, 열정적 창조의 모토를 가진 거창실버연극제는 실버세대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꾸미고 제작한 실버연극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실버배우들의 연기력이 향상되고 무대표현기술이 발전해 프로극단 못지않은 무대를 선보였다.

 

제10회 거창실버연극제에 참가한 실버극단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서울, 부산, 대구, 울산, 통영 등 대도시에서 참가하는 경향을 보였고 작품의 성격도 실버세대들의 당면문제를 표현한 무대와 고전극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퓨전극이 주류를 이루었다.

 

서구사회의 고령화에 이어 한국도 인구 20퍼센터가 넘는 실버세대들이 실버문화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거창실버연극제의 성과는 전국 유일의 실버연극제로서 실버세대들의 문화충족의 물꼬를 터는 교두보로서 의미를 더해가고 있다.

 

또한 거창이 연극도시로 안착하는데 거창실버연극제가 풀뿌리연극제로서 성장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정부나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노인복지정책을 노인의 정신건강을 위한 문화예술 분야로 촉진하게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사단법인 거창연극제육성진흥회 이종일회장은 실버세대가 보편화된 사회에서 실버세대를 위한 연극 활동은 대사 암기로 실버세대들의 기억력회복, 치매예방 등의 정신건강과 액션을 통한 근육의 이완, 세포의 재활 등 신체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국가적으로 장려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제10회 거창실버연극제의 수상은 단체대상에 서울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행복요양원', 금상은 울산북구노인복지관의 '놀부가 기가 막혀', 은상은 부산 실버벨노인복지관의 '나는 지금 내 나이가 좋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의 '해평열녀'이다.

 

한편 개인상은 최우수 남자연기상에 울산북구노인복지관의 정세호, 최우수 여자연기상에는 서울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김상미씨가 수상했고 연출상은 서울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박상준, 지도강사상은 울산북구노인복지관의 허은녕씨가 수상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창군]

박미영 기자 pmy614@hanmail.net
Copyright portalnewsnetworks.co.kr All rights reserved.



제호 포탈뉴스통신(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문화 나 00048 등록일 2024.7.9 제호 포탈뉴스(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서울,아 04860 등록일 2017.12.04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오피스텔 A동 715호, 1335호 발행인:최태문 | 편집인: 박미영 | 고충처리인 : 박미영 | Tel :02-516-0030,010-4817-1560 / Fax : 0504-082-1560 기사제보 : news4u@portalnewsnetworks.co,kr e-mail : news4u@portalnewsnetworks.co.kr Copyright portalnewsnetwork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