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5월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5년 특이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플러스원 컨설팅 대표 김혜경 강사를,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주)코칭앤컨설팅공작소 대표 박진희 강사를 초빙하여 소통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민원 응대 역량 강화 및 감정 회복 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특이민원의 유형과 특성, 발생 원인 분석과 함께 유형별 특이민원 응대 방법 등 효과적인 민원 처리 요령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공직자들의 정서적 건강 회복을 돕는 교육을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고충 민원 대응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민원 응대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