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온라인 과학수학창의교실’과‘온라인 학교 밖 과학교실’, ‘홈-랩(Home-lab)에서 다시 태어나는 재활용품’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과학수학창의교실’과‘온라인 학교 밖 과학교실’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에 제공된 각각 다른 동영상(손소독제 만들기, 나만의 룰렛 만들기, 흔들흔들 무게중심, 보였다 안보였다 전반사 등)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체험활동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5월 2일부터 부산과학체험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0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선정된 가정에는 프로그램별 준비물을 5월 8일부터 택배로 발송한다.
‘홈-랩(Home-lab)에서 다시 태어나는 재활용품’프로그램은 가정에서 재활용품을 이용해 생활용품 또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장치를 만드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 인원 제한이 없다.
부산과학체험관은 프로그램 참여 과정, 완성품 등에 대한 사진(총 4장 이내)을 5월 31일까지 메일(odongtong0414@korea.kr)로 보내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박현준 원장은“매년 5월 가정의 달 행사로 체험부스를 통해 진행하던 행사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다”며“이 행사가 건전한 가족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