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5 (금)

  • 구름많음동두천 0.8℃
  • 구름조금강릉 8.0℃
  • 박무서울 5.6℃
  • 구름조금대전 7.5℃
  • 흐림대구 6.5℃
  • 흐림울산 7.7℃
  • 흐림광주 8.0℃
  • 흐림부산 7.8℃
  • 구름많음고창 8.5℃
  • 맑음제주 12.2℃
  • 구름많음강화 3.2℃
  • 구름많음보은 5.4℃
  • 구름많음금산 5.2℃
  • 구름많음강진군 8.9℃
  • 맑음경주시 6.9℃
  • 흐림거제 9.5℃
기상청 제공

국제일반

홍콩 MEHK, 2018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시상식 및 팸 투어 성료

5개 시장 60여개 탑 MICE 에이전트의 관계자들이 시상식에 참석한 가운데 4~5일간의 일정으로 구성된 팸 투어로 성과 보상
새로운 인프라와 그레이터 베이 지역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MICE 그룹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 홍콩 MICE 관광 산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

(포탈뉴스) 홍콩관광청 산하 기관인 MEHK가 우수 MICE 에이전트 어워드 시상식 및 메가 팸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7년 연속 개최된 이번 행사에 역대 최대 규모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상식과 팸 투어는 지난 2019년 3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었다. 중국 본토,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태국 등 5개 전략 시장에서 60개가 넘는 에이전트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EHK는 5일 일정으로 마련한 볼거리 가득한 팸 투어로 이들의 성과를 포상했다.

케네스 웡 홍콩관광청 MICE 및 크루즈 사업본부장은 “2018년 홍콩을 방문한 MICE 방문객이 200만명에 육박하며 지난 2017년 대비 2.1% 증가했다”며 “특히 단거리 시장이 8.7% 증가해 견실한 성장세를 기록한 가운데, 새로운 전략 시장인 태국과 한국 등 일부 시장이 미팅 및 인센티브여행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고 말했다.

케네스 사업본부장은 “올해 홍콩은 MICE 관광 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거 확충된 신규 MICE 인프라와 그레이터 베이의 사업 잠재력이 홍콩을 방문한 MICE 그룹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콩 MICE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에이전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홍콩이 아직 보여줄 것이 더 많다는 점을 알리고자 재미로 가득한 시상식과 맞춤형 여행 일정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2018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시상식 및 메가 팸 투어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새롭게 가미했다.

새로운 대교 및 고속철도가 불러올 거대한 기회 확인: 2018년 강주아오대교와 고속철도가 개통되면서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홍콩으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4시간에서 45분으로 짧아졌고, 중국 내 44개 고속철도역에서 홍콩까지 직접 연결이 가능해졌다. 여행사 관계자들은 세계를 한 발짝 더 가깝게 만든 세계최대 인프라를 감상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지역 전통 명소에서 영감 자극: 홍콩은 유서 깊은 여러 명소를 재 단장했다. 에이전트 관계자들은 170년의 역사를 지닌 옛 경찰청사 타이퀀에 마련한 바에서 칵테일을 즐기고, 홍콩을 대표하는 방직공장 ‘더 밀스’에서 워크숍을 열고 쇼핑으로 기분을 전환했으며, 시취 센터의 티 하우스를 방문해 딤섬을 먹으며 광둥어 오페라를 관람했다. 시취 센터는 홍콩의 새로운 문화예술 허브로 주목받는 웨스트 카오룽 문화지구에 들어선 시설이다.

기둥이 없는 홍콩 최대 규모의 연회장에서 성공 축하: 시상식은 지난 2018년 개장한 홍콩 오션 파크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렸다. 도심 속의 오아시스로 불리는 홍콩 오션 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기둥이 없는 홍콩 최대 규모의 연회장을 구비했다. 연회장은 1만3000평방피트 크기에 최대 12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세 개 층에 걸쳐 수직으로 설치된 높이 16미터의 아쿠아리움을 감상할 수 있다.

웡타이신 사원에서 맞춤형 일정을 즐기며 행운 기원: 에이전트 관계자들을 위해 웡타이신 사원을 견학하는 시간을 특별히 마련했다. 관계자들은 사원에 대한 뒷얘기를 들으며 일반 관광객에게 개방되지 않는 장소를 구경했다. 덤으로 점을 치며 행운도 빌었다.

잘 알려지지 않은 홍콩의 거대한 자연 만끽: 홍콩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자연이 많다. MICE 플래너들이 홍콩의 풍부한 녹색 상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사이쿵과 라마섬에서 해산물로 점심을 먹은 후 지질공원에서 보트 투어 및 하이킹을 즐기는 일정을 마련했다. 수려한 경관에 매료된 관계자들은 문자 그대로 세상을 굽어보며 홍콩이 내뿜는 에너지를 만끽했다.

재미있는 워크숍으로 구성원 결속력 강화: 재미가 넘치는 단체 활동은 조직의 결속력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문화 용광로’로 불리는 홍콩은 태극권, 영춘권, 서예 등의 전통 문화부터 벌꿀술 특강, 우쿨렐레 연주, 딤섬 만들기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맞춤형 워크숍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이번 여행 일정에 포함된 활동 외에 현재 준비 중인 활동은 다음과 같다.

홍콩에서 가장 뛰어난 테마마크 두 곳에서 회의와 오락을 한 번에: 홍콩 디즈니랜드는 거의 매년 새로운 어트랙션 및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확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2019년 3월 31일 신규 어트랙션 ‘앤트맨과 와스프: 나노 배틀!’을 오픈한다. 한편 오션 파크 홍콩은 ‘워터 월드’ 워터 파크를 준비 중이다. 워터 월드는 동남아시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해안가에 자리 잡은 워터 파크로서 물놀이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2019/20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프로그램을 신청하거나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메일 혹은 현지 사무소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포토이슈



2019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 개최… 한국호랑이·한국표범의 하루 (포탈뉴스) 한국과 러시아의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사)한국범보전기금과 러시아 피닉스기금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 국립생태원, 에버랜드, 생명다양성재단이 후원한다. 대회 주제는 ‘한국 호랑이·한국 표범의 하루’이며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한국호랑이·한국표범의 생태적 일상에 대한 묘사를 담고 있으면 된다. 유치원부터 초등학생, 중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고, 재료는 페인트, 크레파스, 수채화 등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참가등록 후 완성된 작품원본을 한국범보전기금 사무국으로 3월 31일까지 보내면 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어린이들에게 한국호랑이·한국표범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고 그 보전의 중요함을 전하기 위해 펼치는 그리기 대회이다. 대회의 공동 주최자인 피닉스기금은 극동러시아 야생에 남아 있는 약 500마리의 한국호랑이, 약 60마리의 한국표범을 보호, 보전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밀렵 방지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이 기금은 또한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한국호랑이·한국표범을 알리기 위해 매년 어린이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시상한 그림을 모아 달

슈나이더일렉트릭, 디지털 에너지 관리 시스템 ‘에코스트럭처 파워2.0’ 발표 (포탈뉴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디지털 전력 관리 시스템인 ‘에코스트럭처 파워 2.0’를 선보였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파워 2.0’은 ISO 에너지 관리 표준에 대한 인증 획득과 함께 IEC 사이버 보안 표준을 준수한다. 빌딩, 산업, 데이터센터 등에 적용 가능하며, 새로운 기능을 통해 저압 및 고압 배전계통을 보다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고 광범위하게 운영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전력 배전을 위한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 파워’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커넥티드 제품, 엣지 컨트롤, 소프트웨어 및 자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파워 2.0’은 다음과 같은 혁신성을 갖추고 있다. 우선 ISO50001, ISO50002, ISO50006 인증을 획득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최초의 종합적 디지털 전력 관리 시스템이다. ISO 표준을 준수하는 것은 현장에서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에코스트럭처 파워 2.0’은 종합적 에너지 데이터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