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논산 아리랑’ 제작발표회로 시민과 소통

2024.05.27 14:26:06

논산 아리랑, 논산시의회에서 첫 선 보인다 !

(포탈뉴스) 논산시의회가 논산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논산 아리랑’ 제작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갖는다.

 

6월 10일 오후 4시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논산 아리랑’을 알리고 의견을 공유하며 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서원 의장은 “‘논산 아리랑’은 양극화되는 이념과 세대간의 모든 갈등을 치유하고 봉합하여, 모두가 하나의 뜻으로 함께하는 화합의 공간을 창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곡 탄생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가온병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지휘자 김현실의 오케스트라 오프닝, 바리톤 정경과 국악인 지현아가 노래하는 ‘논산 아리랑’, ‘아름다운 나라’ 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논산 아리랑’은 논산 출신의 소설가 김홍신 작가가 작사를 맡아 섬세하고 따뜻한 필치로 논산의 아름다움을 가사에 녹여 내었으며, 작곡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감동을 선사하는 박세환 작곡가가 담당했다.

 

또한, 국악인 지현아와 바리톤 정경이 노래하여 전통 국악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성악의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논산아리랑’은 6월 6일 세계 3대 음반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워너 뮤직’에 3가지 버전의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서원 의장은 “이번 제작발표회를 통해 ‘논산 아리랑’이 널리 퍼져나가고, 많은 분들께서 이 곡을 통해 논산의 매력을 다시금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논산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며,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2일 오후 5시 김홍신문학관에서는 논산시민과 논산시의회 서원 의장, 김홍신(소설가), 박세환(작곡가), 지현아(국악인), 예술인협회 단체 회원 등 많은 관객들이 웅집한 가운데 ‘논산 아리랑’ 런칭 토크쇼가 개최 되어 호평속에 마무리 된 바 있다.


[뉴스출처 : 논산시의회]

김용범 기자 tidr444@portalnews.co.kr
Copyright portalnews.co.kr All rights reserved.

제호 포탈뉴스(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서울,아 04860 등록일 2017.12.04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오피스텔 A동 715호, 1335호 발행인:최태문 | 편집인:박미영 | 고충처리인 : 박미영 | Tel :02-516-0030,010-4817-1560 / Fax : 0504-323-8635 기사제보 : news4u@portalnews.co,kr e-mail :news4u@portalnews.co.kr Copyright portal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