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4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2024.05.24 19:18:13

“동심동덕(同心同德) 해남발전”함께 힘 모읍시다

 

(포탈뉴스) 해남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지원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 2024년 예산·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현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박지원 국회의원 당선인을 비롯해 전남도의회 박성재 도의원, 해남군의회 김석순 의장과 군의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는 지역 현안과 관련한 주요 역점사업을 논의하고, 정책 반영과 국비확보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기반 구축, KTX 해남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등 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3대 역점사업을 비롯해 미래발전의 토대가 될 다양한 정책과 사업 건의가 이뤄졌다.

 

군은 광주~영암~해남 고속도로 건설계획의 반영과 공공기관 2차이전에 따른 수협중앙회 등 해남이전,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정부단위 전담기관 설치, 수산양식기자재 육성 관련 법률 제정 등 정책 건의와 함께 국립농식품기후변화대응센터 조성, 탄소중립 클러스터 조성, 김육상 양식 연구개발 공모 선정, 지역특화형 임대 스마트팜 조성 등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예산 확보를 건의하기도 했다.

 

박지원 국회의원 당선인은“지역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한 소명 의식을 가지고 국회의원은 물론 지방의원, 공무원들이 해남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협력해 나가자”며“해남의 현안에 대해 하나하나 파악해 나가고 있는 만큼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먼저 건의해 주시면 힘닿는데 까지 국비와 공모사업 확보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해남발전의 장기 동력이 될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국비 확보 등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시적으로 소통하면서 추진 현황을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해남군은 앞으로도 현안 사업에 대해 중앙부처 방문은 물론 지역 국회의원을 통해 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면밀히 설명하는 등 신규사업 유치와 국비 확보에 전방위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민선7~8기 동안 해남은 역대최대의 군정성과 속에 국책사업을 대거 유치할 정도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어렵게 유치한 사업들에 새롭게 당선되신 국회의원께서 힘을 실어주신다면 사업추진에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더불어“동심동덕의 마음으로 국회의원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해남발전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한편 간담회 후 박지원 당선인과 명현관 군수는 해남매일시장에서 금요일 저녁 열리고 있는 야시장 행사에 나란히 참석해 지역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경제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해남군]

김용범 기자 tidr444@portalnews.co.kr
Copyright portalnews.co.kr All rights reserved.

제호 포탈뉴스(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서울,아 04860 등록일 2017.12.04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오피스텔 A동 715호, 1335호 발행인:최태문 | 편집인:박미영 | Tel :02-516-0030,010-4817-1560 / Fax : 0504-323-8635 기사제보 : news4u@portalnews.co,kr e-mail :news4u@portalnews.co.kr Copyright portalnews. All rights reserved.